장바구니0

시조사 쇼핑몰

CATEGORIES


  • HOME
  • EPUB 전자책
글 읽기
제목 [EPUB] 위대한 예언자들(상-3) - 지식이 없음으로 망하다 2022-04-26 13:10:39
대표이미지 9788963754307.jpg (file size 76KB)
저자 Ellen G. White
조회 594


작품 소개

‘대쟁투 총서’는 19세기에 종교 분야 최고의 출판 기록을 가지고 있는 엘렌 G. 화잇의 대표적인 역작이다.

1-2권 빛을 전한 사람들 상, 하
3-4권 위대한 예언자들 상, 하
5-6권 시대의 소망 상, 하
7권 사랑의 사도
8-9권 각 시대의 대쟁투 상,하
10권 천연계에 숨겨진 진리

『위대한 예언자들』 상하는 1∼6권으로 분권되어 있다. 솔로몬의 왕정을 시작으로 다양한 왕들이 출현한다. 성경을 살펴보면 선한 왕보다는 악한 왕이 더 많았다. 지도자의 신실함 정도에 따라 하나님께 대한 백성의 신앙이 달랐다. 무엇보다 악한 왕의 통치 속에서 백성의 타락 정도가 심해질 때마다 하나님께서는 예언자들을 보내셨다. 하나님의 기별을 들고 나타난 사람들은 말 그대로 위대한 예언자들이었다. 이 책은 열왕의 시대부터 바벨론 포로 시대로 그리고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성과 성전을 재건축하는 시대까지의 역사를 담고 있다. 열왕기상부터 말라기까지의 구약 성서 내용이다. 성경을 ‘대쟁투’라는 세계관으로 관통하는 놀라운 통찰이 이 책 속에 담겨 있다.

출판사 서평

(註)사회 생활의 발달은 부차적으로 수많은 제도와 조직을 낳았고 그것들은 인간에게 편의 제공과 함께 질서 생활을 통한 안전을 주게 되었다. 혹 인간의 자유의지가 이런 제도적 장치 때문에 억압당하고 혹종의 불편을 겪는 듯한 인상을 받을 때도 있지만 그것이 궁극적으로는 사회의 안녕에 필수적 요소임을 수긍케 된다. 그러므로 제도와 조직의 발달이 삶의 질을 개선시킨다는 것을 부정할래야 부정할 수 없게 되어 버렸다.

하나님의 선민(選民)으로 존재해 온 이스라엘의 역사에서도 이 사실은 예외가 아니다. 가족 중심의 사회에서 조직화된 사회로 발전된 그 민족이 마침내 왕을 중심으로 한 정치 체제를 구축하고, 주변의 열강들과 세력을 겨루게 된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나라의 분열과 왕조들의 변역(變易) 과정에서 수난을 거듭하는 길을 걷게 된다.

하나님의 직접적인 명령 아래 신정(神政)으로 일관된 때의 평안을 박탈당하고 암울한 현실에 봉착될 때에만 하나님을 찾는, 신앙의 비정통을 노정시키는 그들이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버리지 않으셨다. 왕국으로서의 제도적 생활과 조직 사회의 질서가 인위적인 면에서 아무리 완벽하고 무흠한 것일지라도 나라와 민족의 번영과 성공은 하나님께 대한 순종에 의존됨을 그들의 역사는 증거한다. 이 의미의 터득이 역사철학의 이해이다.

분명한 사실은, 이스라엘의 민족사에 관여한 하나님의 손길이 세계 역사에도 함께한다는 것이다. 인위적으로 꽃피운 화려하고 부요한 전성시대의 역사가 오직 한 세대만으로 끝나는 경우가 지구 역사엔 숱하게 있었다.

“지혜로운 자는 그 지혜를 자랑치 말라 용사는 그 용맹을 자랑치 말라 부자는 그 부함을 자랑치 말라 자랑하는 자는 이것으로 자랑할지니 곧 명철하여 나를 아는 것과 나 여호와는 인애와 공평과 정직을 땅에 행하는 자인 줄 깨닫는 것이라 나는 이 일을 기뻐하노라 여호와의 말이니라”(렘 9:23, 24).

이스라엘의 민족사는 이 세상의 제반 조직과 제도의 지도 원리가 무엇이어야 함을 고증해 준다. 요컨대 하나님께 순종하면 번영하고 그분을 배반하고 불순종하면 패망한다는 것이 진정한 지도 원리이다.

본서의 저자는 그의 영적 혜안(慧眼)으로 변화무쌍한 이스라엘의 민족사에 자부적(慈父的) 온정으로 그 민족의 길을 바르게 계도한 하나님의 지도력을 여실히 보여 준다. 하나님의 기별을 받아 그대로 전하는 선지자의 음성에 유의할때 갖게 된 민족적·국가적 번영의 기쁨은 그 나라의 통치자인 왕의 심성이나 도덕성이 하늘과 직결되는 때였음을 보여 준다. 곧 영적·정신적 지도자로서의 선지자와, 정치적·사회적 지도자로서의 왕이 하나님의 뜻 아래 일치될 때 민족적·국가적 번영이 있었음을 알려 준다.

각 시대의 대쟁투 총서 둘째 권에 속한 본서요 1976년에 번역 출판되어 독자들의 지대한 사랑을 받아오던 중 이번에 다시 새롭게 출간하게 되었다. 본서의 바탕에 깔린 삶의 원리가 독자 여러분의 소유가 되기를 바란다.

저자 소개

엘렌 G. 화잇Ellen G. White(1827〜1915)은 미국 출생의 여성 저술가이다. 19세기 그녀의 저술 활동은 종교 분야뿐 아니라 교육, 인간관계론, 복음 전도, 출판 사업, 건강과 영양 그리고 경영 분야에 이르기까지 폭넓었다.
그러나 그 저술의 목적은 언제나 세상의 관심을 성경으로 이끄는 일이었다. 생전에 5,000개의 정기 간행물 기사와 40권의 책을 저술하였으며, 50,000페이지 이상의 원고에서 현재 100권 이상의 책이 영어로 출판되었다. 그중 ‘대쟁투 총서’는 그녀가 저술한 책 중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다.

목차

21장 엘리사의 마지막 봉사
22장 큰 성읍 니느웨
23장 앗수르의 포로
24장 “지식이 없으므로 망함”
25장 이사야가 부르심을 받음
26장 “너희 하나님을 보라”
27장 아하스
28장 히스기야
29장 바벨론에서 온 사신들
30장 앗수르에게서 구원받음

글 읽기
이전글 [EPUB] 위대한 예언자들(상-2) - 엘리야 선지자의 시대 2022-04-26 11:24:54
다음글 [EPUB] 위대한 예언자들(하-1) - 다가오는 파멸 2022-04-26 13:13:45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